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육군 영상콘텐츠디자이너병 실기, 면접 후기 (영상특기병)
    생활 정보 2023. 9. 20. 23:47
    728x90
    반응형

    안녕하세요 오늘은 육군 영상콘텐츠디자이너병 실기와 면접 후기에 대해서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.

    이 보직을 처음 듣는 분도 계실 것이고, 이곳에 지원하기 위해서 찾아보다가 이 글까지 오신 분이 계시리라 생각합니다.

     

    이왕 군대 가는 거 특기 살려서 가자!

     

    이런 마음으로 영상 관련 특기병을 모두 찾아다녔습니다.

    그 중에 첫번째로 발견한 게 육군 영상콘텐츠디자이너병이었어요!

     

    일단 영상콘텐츠디자이너병이나 다른 관련 특기병들에 대한 정보가 은근 인터넷에 많이 없더라고요..

    그래서 저도 처음엔 많이 헤맸던 것 같습니다. 그래서 이 글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써 봅니다.

     

    일단 저는 영상 관련 학과에 나왔고 (간접학과) 2023년에 정말 여러번 면접과 실기를 보러 갔던 것 같습니다.

    2023년에는 대전 시청자미디어센터? 라는 곳에 가서 면접과 실기를 보았습니다.

     

    순서) 면접-> 점심(안에 식당있음) ->편집실기 ->촬영실기 

     

    실기는 보통 20명 정도가(그 때 당시는 지원율이 6:1정도 된듯) 시청자미디어센터 1층에 실기실에서 컴퓨터 앞에 앉아서 동시에 편집을 시작합니다. 실기 내용에 대해서는 공개하면 안 되어서 대충 다같이 주어진 공통 주제와 소스들을 받아서 4시간.? 정도 편집을 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. 당연히 애펙, 프리미어프로 잘 다루는 사람이 유리합니다.

     

    그러다가 한 명씩 촬영 실기 보러 나갑니다. 촬영도 마찬가지로 카메라 잘 다룰 줄 알고 앵글과 샷 잘 알면 됩니다.

    주어진 주제에 맞게 촬영하라고 시켰습니다.

     

    면접은 실기 전에 봤는데 친절하신 여성분(군인)과 면접을 보게 됩니다.

    저는 두 세번 봤기 때문에..저를 기억해 주셔서 감동이었습니다..ㅋㅋ

     

    면접 질문들은  다 공개하면 안 될 것 같아서 대충 힌트만 드리면

    군대 면접 이런 거 유튜브에 검색하면 국가관, 안보관 이런 거 준비하라고 하는데, 그런 거 준비하시면 됩니다.ㅎㅎ

     

    그런 것들 한 두개 물어보고 왜 본인이 이거 지원했는지 정도만 꼼꼼히 준비해 가시면 문제 없으실 겁니다.

    근데 저는 탈락했어요..ㅋㅋㅋ 3명? 뽑는데 4순위로 떨어졌습니다. 다음 회차도 마찬가지로...

    물론 다른곳에서 비슷한 특기로 합격 했으나..ㅋㅋ(이 얘긴 다음 번에 또 쓰도록 하겠습니다 *공군 영상특기병*)

    참고로 경력은 빵빵했으나.. 다른 분들도 경력 빵빵함 ㅋㅋㅋㅋ 내 옆에분 진짜 간절하셨는데 그 분 붙으셨음.

     

     

    아무튼 본인이 편집툴 평소에 열심히 다루셨고 경력과 전공도 어느정도 점수 맞추셨다면 붙으실 수 있을 거에요.

     

    그냥 성인되자마자 막 지원해서 온 사람도 있는 것 같고, 실기 보다가 중간에 걍 나간 사람도 몇 있었음.

     

    아 그리고 육군은 포폴 점수도 은근 있는 것 같으니까 예쁘게 준비해 가시면 좋은 점수 받으실 수 있을 거에요.

    전 경력이랑 포폴이 진짜 좋았음에도 불구하고 잘 활용하지 못 한 케이스라..많이 아쉬움이 남습니다..

     

    최대한 많은 정보 드릴려고 막 써봤는데 도움이 될련지 모르겠네요ㅎㅎ 궁금하신 거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세요.

    제가 확인을 한다면..ㅎ 답글 바로 남겨드릴게용

     

    다들 화이팅 하시고 좋은 결과 있길 바래요~~!!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728x90
    반응형
Designed by Tistory.